[Coinnews] 텔레그램 SEC 이슈에도 불구하고 테스트 지갑 공개

지난달

안녕하세요, @jayplayco입니다.

텔레그램은 사실상 10월 31일부로 공식적으로 GRAM과 TON블록체인을 런칭해야 했었습니다만, SEC의 제재로 인해서 이를 투자자들의 의견을 수렴하면서 2020년 4월 30일로 연기를 했습니다.

그럼데도 불구하고 텔레그램측에서는 GRAM 지갑을 공개하고 제공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물론 이 지갑은 현재 TON 의 테스트넷 전용이라서 사실상 실제 톤을 주고 받기에는 무리가 있기는 하지만, 그래도 어떤 식으로 작동을 하는지 미리 경험하기 위해서는 좋은 것 같습니다.

지갑은 윈도우, 맥과 리눅스용으로 있으며, 설치를 하고 나면 곧바로 24개의 단어로 이루어진 암호가 생성이 됩니다. 24개의 단어를 잘 저장을 하시고 나면 그 이후에는 테스트를 하고 지갑을 개방해줍니다.

지갑의 자체패스워드까지 설정을 하면 기본적인 세팅은 끝납니다.

이후에 지갑이 생성이 되고 테스트넷과 싱킹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물론 GRAM 코인이 하나도 없는 관계로 무엇을 특별히 할 수 없는 상태입니다. 지갑의 주소는 하단에 표기가 됩니다.

그램이 없는 상태로 노는 것은 심심하니, 텔레그램측에서 테스트넷 테스트 토큰 봇을 만들었습니다.

여기를 클릭하셔서 자기의 GRAM주소를 넣게 되면 5-20GRAM 테스트넷 그램을 받아서 실험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신청하고 자기의 그램 주소를 넣고 원하는 수량을 넣으면 보통은 늦어도 한 1분 정도 있다가 지갑에 도착해있더군요.

테스트넷 토큰이라 사실상 말 그대로 테스트용이라는 것 말고는 없기 때문에, 현재 블록체인이 잘 돌아가는지를 보기 위한 활동 정보 밖에는 되지 않지만, TON블록체인과 그램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한번 설치하시고 보시는 것도 괜찮을 것으로 보입니다.

Authors get paid when people like you upvote their post.
If you enjoyed what you read here, create your account today and start earning FREE STEEM!
STEEMKR.COM IS SPONSORED BY
ADVERTISEMENT